계열사 상품 원클릭으로 한눈에…KB금융그룹, 연계 복합 금융서비스
계열사 상품 원클릭으로 한눈에…KB금융그룹, 연계 복합 금융서비스
  • 이아람 기자
  • 승인 2017.07.24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KB국민은행 스타뱅킹 계열사 연계 서비스 예시 (사진제공=KB금융)

[화이트페이퍼=이아람 기자] 한 번의 클릭으로 KB금융그룹 모든 계열사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KB금융그룹은 그룹 내 계열사의 서비스를 연계한 복합 금융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KB금융그룹의 고객은 계열사별 홈페이지나 모바일 App을 옮겨 다니면서 매번 로그인 할 필요 없이 클릭 한번 만으로 다른 계열사의 서비스를 간단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지난 6일 KB국민은행, KB손해보험, KB생명보험을 시작으로 KB카드에 이어 8월부터는 KB증권, KB저축은행, KB캐피탈 등 타 계열사도 순차적으로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다.

KB금융그룹의 각 계열사는 그룹 내 API 활용 시스템을 통해서 자사의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된 다른 계열사의 서비스를 복수의 계열사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One-stop으로 제공한다.

예를 들어 KB국민은행 고객은 스타뱅킹 앱의 ‘With KB’ 메뉴에서 KB국민카드 보유내역 및 결제예정금액을 조회할 수 있음은 물론 KB손해보험이나 KB생명보험의 보험상품을 보유하고 있으면 보험상품 가입내역 및 보험료 납입현황을 볼 수 있다.

이번 서비스는 KB금융그룹이 추진하고 있는 그룹 오픈API주 플랫폼 구축 계획의 일환으로 시행된다. KB금융그룹은 고객이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내·외부 융복합 서비스와 핀테크 기술 및 아이디어의 확장적 연계가 가능한 오픈API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으며, 조회 서비스를 시작으로 고객이 다양한 계열사 상품을 One-Stop으로 거래할 수 있도록 서비스 영역을 확장할 계획이다.

KB금융그룹 관계자는 “오픈 API 기반으로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고객 지향적인 융복합 서비스를 신속하게 제공하고 핀테크 업체와의 확장적 연계를 통해 외부 신기술을 접목하고 혁신적인 금융 서비스를 창출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