낡은 청사 리모델링 해 행복주택 만든다... 복합개발지 19곳 선정, 3천가구 공급
낡은 청사 리모델링 해 행복주택 만든다... 복합개발지 19곳 선정, 3천가구 공급
  • 김예솔 인턴기자
  • 승인 2017.09.28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낡은 공공청사가 재생사업을 통해 청년층을 위한 임대주택 및 수익 창출 공간으로 거듭난다. (사진=국토교통부)

[화이트페이퍼=김예솔 인턴기자] 낡은 공공청사를 리모델링 해 청년층을 위한 임대주택 및 수익 창출 공간으로 만든다.

28일 국토교통부는 도심에 위치한 지자체 공유재산인 노후 공공청사를 임대주택·청사·수익시설로 개발하는 ‘노후 청사 복합 개발 사업’ 선도사업지 19곳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선정 대상지는 리모델링을 거쳐 행복주택 3000여 가구를 공급할 계획이다.

조속한 성공모델을 만들기 위해 선정 대상지는 대도시를 위주로 사업성, 지자체 사업의지, 사업 모델 등을 종합 고려했다.

사업지는 부산 남구 옛 남부경찰서, 연산5동 우체국, 서울 영등포 선관위 청사, 남양주 비축토지, 옛 원주지방국토청, 광주 동구 선관위, 옛 천안지방법원·지방검찰청, 옛 충남지방경찰청이 등이 포함됐다.

노후 청사 복합 개발 사업은 지난 7월 새 정부의 경제정책 방향에 포함된 내용으로, 올해부터 선도 사업 물량을 포함해 총 임대주택 1만호 공급을 우선 착수할 계획이다.

국토부는 해당 사업을 전국적으로 확대하기 위해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연말까지 사업 후보지 공모를 실시한다. 이번 공모는 오는 9월 29일부터 11월 10일까지 접수하며, 12월 중 사업 후보지를 확정될 예정이다.

국토부 관계자는 “노후 공공청사 복합개발 사업은 도심 재생을 통해 지역에 활력을 더할 것이며, 입지가 양호한 공공임대주택 공급을 늘릴 수 있는 방안”이라고 말했다. 이어 “공공서비스의 질을 제고시킬 수 있는 만큼 지자체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