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대한민국 블록체인 산업혁신컨퍼런스' 오는 30일 개최

기사승인 2017.10.12  17:24:11

ad39

공유
   
▲ ‘대한민국 블록체인 산업혁신 컨퍼런스(BIIC 2017)’가 오는 10월 30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 호텔에서 개최된다. (사진=BIIC)

[화이트페이퍼=김민우 기자] ‘대한민국 블록체인 산업혁신 컨퍼런스(BIIC 2017)’가 오는 10월 30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 호텔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 인프라인 블록체인이 가져올 변화를 다양한 측면에서 조망해 보고, 이에 대비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블록체인은 사회적 패러다임의 전환을 이끌어낼 핵심 기술로, 금융은 물론, 제조, 유통 등 다양한 산업 분야는 물론, IoT와 같은 4차 산업혁명의 주요 이슈를 위한 기반 기술로 자리잡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기 위해 기획된 ‘BIIC 2017’은 그동안 ICO 등 가상화폐 중심의 지엽적 논의에서 벗어나 블록체인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비전을 제시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다.

특히 이번에 특별 초청된 미래학자 돈 탭스콧(Don Tapscott)과 R3CEV의 CEO인 데이비드 루터(David E. Rutter)와 같은 블록체인 분야의 글로벌 오피니언 리더들을 통해 블록체인의 미래에 대한 비전과 글로벌 진화 방향에 대해 들어볼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다.

김민우 기자 hyeji@whitepaper.co.kr

<저작권자 © 화이트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