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위, 금융공공기관 채용비리 근절 위한 신고센터 설치
금융위, 금융공공기관 채용비리 근절 위한 신고센터 설치
  • 이혜지 기자
  • 승인 2017.11.01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금융위원회가 금융공공기관 채용비리를 근절하기 위해 신고센터를 설치하고 해당 공공기관에 비리 적발 시 불이익을 주기로 했다. (사진=연합뉴스)

[화이트페이퍼=이혜지 기자] 금융위원회가 금융공공기관 채용비리를 근절하기 위해 신고센터를 설치하고 해당 공공기관에 비리 적발 시 불이익을 주기로 했다.  

1일 금융위원회는 김용범 부위원장 주재로 '금융권 채용문화 개선회의'를 열고 금융위 감사담당관을 반장으로 특별점검반을 구성해 이달 (11월) 말까지 7개 금융 공공기관(예금보험공사, 자산관리공사, 주택금융공사, 신용보증기금, 산업은행, 기업은행, 예탁결제원)의 채용업무 전반을 점검키로 했다.

오는 12월말까지는 5개 금융관련 공직유관단체(한국거래소, 증권금융, IBK신용정보, 서민금융진흥원, 신용회복위원회)에 대해 추가로 점검을 완료할 계획이다.

김용범 부위원장은 "7개 금융공공기관에 대해서는 과거 5년간의 채용업무를 꼼꼼히 점검해 한 치의 의혹도 남지 없도록 조치해 달라"며 "채용비리가 발생할 경우, 관련자에게 상응하는 책임을 묻고 기관 예산편성, 경영평가 등에 불이익을 주겠다"고 강조했다.

금융위는 '금융공공기관 채용비리 신고센터'를 설치하고 구체적인 채용비리 제보가 접수될 경우 과거 5년간의 기간에 구애됨이 없이 철저히 조사키로 했다.

민간 은행들의 자체점검 결과 드러난 문제점은 금감원이 확인 후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제도개선 사항이 있는지 살펴볼 방침이다.

김 부위원장은 '은행권은 우리 금융시스템의 중추이고 취업준비생들이 가장 선망하는 직장"이라며 "직원 채용에 있어서 누구보다 공정해야 하고 채용문화 개선에도 솔선수범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