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스마트TV 시장 노린다... 가전유통업체와 손잡아
아마존, 스마트TV 시장 노린다... 가전유통업체와 손잡아
  • 오예인 기자
  • 승인 2018.04.19 1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아마존이 대형가전유통업체인 베스트바이와 협력해 자사 서비스를 탑재한 스마트 TV 판매 확대에 나선다. (사진=아마존)

[화이트페이퍼=오예인 기자] 아마존이 자사 서비스를 탑재한 스마트TV 시장 장악을 위해 경쟁업체와 손을 잡고 판매시장 확대에 나섰다.

18일(현지시간) 세계 최대의 전자상거래업체 아마존닷컴은 대형 가전유통업체인 베스트바이와 손잡고 아마존의 스트리밍 셋톱박스(플랫폼)인 ‘파이어TV’를 탑재한 스마트TV를 판매하기로 했다.

월스트리트저널에 따르면 아마존은 베스트바이 오프라인 매장과 웹사이트에서 올해 여름부터 도시바와 베이스바이 자체 브랜드인 인시그니아의 스마트TV 11개 모델을 판매할 계획이다.

파이어TV를 탑재한 스마트TV는 아마존의 인공지능(AI) 비서 알렉사를 통해 TV를 켜고 프로그램을 검색하는 등 다양한 기능들을 수행할 수 있다. 음성지원 리모컨을 제공하고 가정내 에코 기기로 조정할 수 있다. 아마존의 프라임 비디오뿐 아니라 경쟁업체인 HBO, 넷플릭스 등의 스트리밍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번 제휴는 스마트TV 시장의 급성장과 발맞춰 두 회사 모두에 득이 될 전망이다. 베스트바이는 아마존 온라인 고객에 대한 스마트TV 판매를 독점할 수 있게 됐다. 베스트바이는 아마존 사이트에서 다른 제품은 판매하지 않고 파이어TV만을 판매한다는 계획이다.

아마존은 베스트바이 판매망을 통해 스마트TV뿐 아니라 알렉사 등 자사 주요 제품에 대한 잠재고객을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아마존이 이번 제휴를 발판으로 향후 스트리밍 셋톱박스시장의 선두업체인 로크의 추격을 목표로 잡을 수 있다고 월스트리트저널은 내다봤다.

아마존은 2017년부터 엘리먼트라는 무명의 회사와 손잡고 매우 할인된 가격에 파이어TV를 판매하기 시작했다. 아마존은 도시바와 인시그니아 브랜드를 시작으로 제조업체를 확대, 더욱 다양한 크기와 가격의 스마트TV를 선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